교육

EBS 영유아 클래스e 송출 0~6세 영유아 발달양육 정보 제공

agpe 2025. 5. 11. 20:55
반응형

EBS ‘영유아 클래스e’ 송출...0~6세 영유아 발달양육 정보 제공
과도한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양육 지원
EBS 1TV 매주 월 8시 50분...재방송 EBS 2TV 매주 토 14시 30분
시도교육청-시도와 협력,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양육-교육정보 제공

사진=교육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는 17개 시도교육청(주관 경북) 및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협력, 영유아기 발달 양육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영유아 클래스e' 방송 콘텐츠를 제작해 5월 12일부터 매주 월요일 송출한다.

최근 부모들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육아 정보를 접하고 있으나, 일부 불확실한 정보와 상업적 목적 및 사교육 시장의 불안 마케팅 등으로 인해 신뢰할 수 있는 양육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

이에 교육부는 영유아 발달과 양육에 대한 전문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부모들이 영유아를 바르게 이해하고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영유아 클래스e' 방송을 기획했다.

'영유아 클래스e'는 인지도 높은 전문가(소아청소년-소아정신과 분야 전문의 및 교수 등) 8명이 참여해 총 24회에 걸쳐 0세부터 6세까지 연령별 발달 특성과 올바른 양육 방법을 체계적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사교육 저연령화 및 유아 대상 영어학원 증가 상황에서 부모들이 과도한 조기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도록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양육 방법을 소개한다.


각 회차별 방송은 ‘주제 강연 → 부모 맞춤형 질의응답(Q&A) → 정리 및 마무리’로 구성되고, 약 30분 분량이다. 5월부터 '이비에스(EBS) 영유아 클래스e' 누리집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사전에 미리 받아 ‘부모 맞춤형 질의응답(Q&A)’를 제작해 나갈 예정이다.

방송은 EBS 1TV에서 5월 12일부터 10월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8시 50분에 방송된다. 재방송은 EBS 2TV에서 5월 14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5분, 토요일 오후 2시 30분, 다음 주 수요일 오후 12시에 방영된다.

아울러, 해당 방송 프로그램은 클립 영상 등으로 편집 및 다양한 플랫폼에 탑재(5월 이후부터)해 시간·장소에 구애 없이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시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한국보육진흥-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어린이집·유치원 등에서 부모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이다.

강민규 영유아정책국장은 “영유아기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시기로 부모님들이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양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도교육청 및 시도와 협력해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양육 및 교육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 #시도교육청 #한국교육방송공사 #EBS #영유아기발달양육 #영유아클래스e #육아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