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김영환 충북도지사 "헌재 대통령 탄핵 인용 존중...지혜와 역량 결집해야"

agpe 2025. 4. 4. 15:42
반응형

김영환 "헌재 대통령 탄핵 인용 존중...지혜와 역량 결집해야"

김영환 "헌재 대통령 탄핵 인용 존중...지혜와 역량 결집해야"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4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인용 결정에 대해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의 최종 수호 기관인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존중하며, 국민의 일원으로서, 국정 운영의 동반자로서 각자의 책임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야 할 때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대통령 탄핵을 둘러싼 정국은 우리 사회에 심대한 갈등과 혼란을 초래했으며, 국민 간 상이한 입장은 깊은 대립으로 이어지기도 했다"며 "현재 우리 앞에는 미·중 간 경제 패권 경쟁에서 비롯된 글로벌 불확실성, 고물가와 고금리에 기인한 경기 침체 그리고 민생 경제 전반의 어려움 등 여러 복합적 위기가 산적해 있다."고 했다.

이어 "이러한 엄중한 국면에서 사회적 혼란과 불확실성은 더 이상 지속되어서는 안된다"며 "이제는 갈등을 넘어 하나된 마음으로 대한민국이 안정과 회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모든 국민이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야 할 때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충청북도는 도정과 민생의 안정을 최우선에 두고 도민 여러분과 함께 현재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것이며. 이후 진행되는 대통령 선거도 차분히 준비하겠다." 밝혔다.

끝으로 "우리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며, 연대와 협력의 정신으로 하나된 충청북도를 만들어 가는 데 함께해 주시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영환 #충북 #헌법재판소 #윤석열대통령탄핵 #국정운영동반자 #도정과민생안정최우선 #대통령선거 #안정과회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