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노은초 이색적 학교설명회 주목...클래식의 선율 선사

agpe 2025. 3. 27. 14:35
반응형

노은초 이색적 학교설명회 주목...클래식의 선율 선사 


노은초등학교(교장 김휘철)는 26일 노은초와 인근 초등학교의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색적인 학교 설명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사일정 안내, 교권보호 연수와 같은 프로그램과 함께 관현악 연주 단체인 ‘청주 클래시컬 앙상블’을 초청해 40분 동안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했다. 참석자들은 깊이 있는 정통 클래식부터 퓨전 클래식까지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노은초등학교는 전교생 29명(병설유치원 포함)의 면단위 소규모학교이지만 학교 특색교육과정의 방향을 ‘배움 속에 예술을, 예술 속에 꿈을 담다’로 설정하고 문화예술 특화 학교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큰 학교-작은 학교 공동 교육과정 공모사업, 꿈 품은 공감교실 공모사업, 찾아가고 싶은 농산촌 특색학교 공모사업, 2025~2026학년도 충청북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 충주댐지원사업 등 다양한 공모 사업에 선정돼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특히 큰 학교-작은 학교 공동 교육과정은 인근의 학생수가 많은 초등학교와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생 수로 인해 생기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함께 해결하는 충청북도교육청의 공모사업이다. 이번 클래식 학교설명회도 공모사업의 일환이다.

김휘철 교장은 “문화예술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노은초등학교 #이색적학교설명회 #학사일정안내 #교권보호연수 #청주클래시컬앙상블 #클래식 #문화예술

728x90
반응형